본문 바로가기
건강

효과만점 노화방지음식 5가지

by 오늘의 당신 2018. 8. 16.
반응형

효과만점 노화방지음식 5가지



  젊어지고 싶어하는 마음은 누구나 마찬가지 일겁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현상을 막기는 쉬운일이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노화현상을 늦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음식들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꾸준히 섭취한다면 자신의 노화시계를 더디게 흘러가게 해줄 고마운 식품들을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노화방지는 물론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피부를 밝게 만들어주는 히드로퀴논과 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미용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아보카도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보카도! 오메가9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피부의 수분유지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는 환절기와 겨울철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화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비타민E 성분이 들어있어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을 유지하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석류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로 알려진 석류! 석류는 갱년기 여성들에게 자주 추천되는 식품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 성분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 주는 콜라겐의 생성을 늘려주고, 비타민C는 피부의 주름예방과 수분감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 천연 노화방지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토마토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의 얼굴이 파랗게 변한다'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토마토는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각종 암을 예방해 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토마토를 익혀서 섭취할 경우 유효 성분들의 흡수률을 높여주어 더욱 건강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견과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적당량의 견과류를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수명이 2년 반 정도 더 길다' 고 합니다. 


  견과류에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해 혈관건강에 이로운 영향을 미치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노화방지음식 잘 알아두셨나요? 노화를 예방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은 즐거운 마음이라는 사실 잊지마시고 오늘 하루도 더 즐거운 시간들로 가득채우시길 빌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