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단백 식품, 단백질 많은 음식 BEST6

by 오늘의 당신 2017. 2. 8.
반응형

 

  단백질 많은 음식 BEST6



  근육양을 늘리고 싶은 사람이라면 단백질 섭취에 신경써야 한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일반적으로는 본인 체중 만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근육증가를 위해서라면 그보다 조금 더 많은 양인 1.5배를 드셔주셔야 합니다. 50kg을 예로 들면 50X1.5=75g이 되겠네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단백질 많은 음식(고단백 식품)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고기 (100g당 단백질 24g)

  소고기 중 사태나 우둔 부위는 100g당 24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필수아미노산과 아연, 엽산, 철분 등 근육생성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B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와 기력을 회복시키는데도 효과적입니다. 




▶ 닭가슴살 (100g당 단백질 23g)

  고단백 식품 하면 가장 떠올리는 것이 바로 이 닭가슴살 일 겁니다. 닭가슴살은 단백질 함유량은 높으면서도 지방 함량은 낮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위한 식품으로 안성맞춤이죠. 또한 필수 아미노산과 메티오닌, 니아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피로를 회복시키며, 소화흡수 도와주는 고마운 식품입니다. 




▶ 연어 (100g당 단백질 22g)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히는 연어 역시 단백질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양질의 단백질과 함께 오메가3, 항산화물질, 각종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습니다. 이 같은 영양소들은 근육형성을 돕고, 뇌건강 및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해 주어야 하는 식품입니다. 



▶ 햄프씨드 (100g당 단백질 31g)

  육류보다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는 햄프씨드는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비타민B1과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돕는 비타민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탄수화물을 함량이 낮은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참치 (100g당 단백질 20g)

   고단백 식품인 참치는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3, DHA 등이 풍부한 참치는 뇌건강에도 좋은 식품으로 손꼽힙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 성분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B, 셀레늄 등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좋습니다. 

 



콩 (100g당 단백질 43g)

  콩 중에서도 단백질 함유량이 가장 높은 것은 서리태로 100g당 43g의 단백질 함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콩이 100g당 40g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콩을 섭취하든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콩에는 핵산과 렉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