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술 안취하는법 BEST5

by 오늘의 당신 2018. 3. 6.
반응형

 

  술 안취하는법 BEST5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어쩔수 없이 술자리에 가게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마시다보면 2차 3차까지 자연스레 이어지게 되고, 흘러가는 시간만큼 의식도 희려지게 되곤 합니다. 


  정신만 바짝 차리면 안취하다는 말만 믿고 매번 KO되기 일수였다면 오늘 알려드릴 소소한TIP들을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1. 수다쟁이가 되어라!



  말 없이 묵묵히 마시는 술만 마시는 무거운 자리에서 더 쉽게 취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알코올은 사람의 호흡을 통해서 대략 10% 정도가 몸밖으로 배출되게 됩니다. 때문에 술자리에서 대화를 많이 하게되면 호흡량이 많아져 알코올의 배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2. 술자리 도착 전 우유한잔 마시기!



  '의사들은 술자리에 가기전 우유 한잔을 마신다더라' 하는 얘기를 한번쯤 들어보시지 않으셨나요? 


  우유는 위벽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알코올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더디게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안주를 잘 먹지 않거나, 빈속에 술을 마시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음주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한가지 술만 마시기!



  소주, 맥주, 막걸리 등 종류에 상관없이 들이부은 다음날의 숙취는 예견 된 참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종류의 술을 한번에 섞어 마시게 되면 알코올이 체내로 흡수되는 속도가 더욱 빨라지기 때문에 한가지 술만 마셨을 때보다 더욱 빨리 취하게 될 수 있습니다. 




4. 술을 마시는 만큼 물을 함께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마시는 만큼 알코올은 희석되고, 소변을 통해 배출되는 아코올의 양은 늘어나기 때문에 같은 양의 술을 마시더라도 덜 취할 수 있습니다. 



5. 반숙 계란프라이를 먹는다!



  반숙으로 된 계란프라이를 섭취할 경우 체내로 흡수되는 알코올의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술자리가 퇴근 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현실성이 떨어지는 방법이기도 하죠.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슈크림빵으로 대체하는 건데요. 슈크림빵은 계란 노른자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충분히 대체가 가능합니다. 



  '술 안취하는법' 잘 기억해 두셨다가 술자리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최후의 승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