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침사과효능과 부작용

by 오늘의 당신 2019. 4. 8.
반응형

아침사과효능과 부작용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 과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사과'입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기 때문에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과일 중 하나죠. 특히나 많은 분들이 아침사과효능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데요. 과연 사과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또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 효능

 

  아침에 먹는 사과를 더욱 효과적이라고 이야기하는 이유는 사과가 가지고 있는 효능 중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 때문인데요. 아침에 사과를 섭취함으로써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그날의 컨디션 또한 가벼워질 수 있어서 입니다.  

 

① 대장암 및 변비 예방 - 사과 안의 펙틴성분은 대장암을 예방하고, 숙변제거 하는데 효과적이다.


② 피로회복 - 피로물질을 제거해 주는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③ 피부미용 -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④ 동맥경화 예방 - 사과 속의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⑤ 폐 기능 강화 - 케세틴 성분이 폐 기능을 강화시킨다.

 

 
 

 

⑥ 당뇨 예방 - 당뇨를 예방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다.


⑦ 뇌졸중 예방 - 사과에 함유 된 페놀산은 유해산소를 감소시켜 뇌졸중을 예방해 준다 .

 

 

 

■  사과 부작용

 

 

① 몸이 찬 사람이나, 과민성 대장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침에 사과를 섭취 했을 때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② 늦은 저녁시간 과다하게 섭취 할 경우 산성분이 축적 될 수 있다.

 

③ 사과는 일부 종류의 약에 흡수를 막아 약효를 떨어 뜨릴 수 있다. 알레르기약, 항생제, 혈압약 가운데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약을 복용하기 2시간 전에는 사과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  보관방법

 

 

-  김치냉장고 또는 일반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온도는 -1도~0도 사이가 좋습니다.

 

- 다른 과일과 채소는 함께 보관 했을 때 사과의 에틸렌성분으로 인해 빨리 숙성 되어 시들해 질 수 있으니 분리하여 보관하세요.

 

  이상으로 아침사과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