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

by 오늘의 당신 2019. 4. 22.
반응형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


  남성의 건강을 위협하는 질환 중 하나 인 '전립선 질환'은 예방과 조기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립선 예방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마늘 -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이 같은 효능은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전립선 건강을 증진시켜 준다. 




 콩 - 이소플라본 성분이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전립선의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토마토 -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을 가진 토마토는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날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기름에 볶아서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을 더 높인다. 




 복분자 -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미넨랄 등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성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전립선에 이로운 음식이다. 

 



 굴 - 굴에는 아연, 비타민A, B1, B2, B12, 칼슘, 철분, 요오드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 비대증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이상으로 전립선에 좋은 음식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더 더 건강한 하루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