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율무차 효능과 부작용

by 오늘의 당신 2019. 4. 12.
반응형

율무차 효능과 부작용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저는 남들이 자판기 커피를 마실 때 항상 율무차를 먹곤 했어요. 맛도 좋고, 뭔가 건강도 좋아지는 느낌이랄까요? 실제로 율무는 단백질 함량도 높고 섬유소도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오늘이 율무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율무차의 효능


백내장 및 눈건강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E가 풍부해 백내장이나 시력 감퇴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수분배출을 도와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여 눈건강에 도움이 된다.


혈관질환 예방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벽을 건강하게 해준다. 이러한 효과는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당뇨 예방

  율무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량을 낮추는 효능이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당뇨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된다.


위장기능 강화   

  위장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위염과 위궤양 등에 도움이 된다.


성인병 예방

  몸에 해로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켜주는 효과가 성인병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준다.

 

 
 

 

변비 개선

  덱스트린이라는 섬유질의 일종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한다. 이로 인해 숙변과 노폐물을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


이뇨작용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 식품이기 때문에 신장이 약해 부종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이다.


피부미용

  비타민과 효소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를 탄력있게 유지시며, 여드름 등에도 효과적이다.

 

율무차 부작용


· 임산부는 독소로 작용할 위험이 있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찬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

 

 
 

 

  이상으로 율무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