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은행 효능, 부작용 없이 은행먹는방법!

by 오늘의 당신 2017. 10. 18.
반응형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은행


  안녕하세요. 오늘은 10월에 제철을 맞이한 은행 효능과 은행 먹는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껍질에서 나는 고약한 냄새가 인상을 찌푸리게도 하지만 그 속에는 건강관리에 제격인 노란 열매가 들어 있는 고마운 식품이죠. 그럼 은행의 다양한 효능과 올바른 섭취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은행 효능



면역력 증가

▶ 은행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건강 증진

▶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관을 보호해 주고,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장코플라톤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정력 향상

▶ 하루 3~5알 정도의 은행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정력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 터페노이드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고, 주름을 완화시켜 주어 피부를 아름답게 가꿔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뇌 발달

▶ 은행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은 신경세포막을 보호해 주어 기억력 향상과 지매 예방 등 뇌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폐건강 유지

▶ 은행을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기침, 가래, 천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며, 결핵균을 억제시켜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노화예방

▶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은행 효능은 바로 노화예방입니다. 은행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가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탁월효과가 있습니다. 



■ 은행 먹는방법



은행볶음

가장 대중적인 은행 먹는방법은 겉껍질은 벗긴 후 볶아서 섭취하는 것입니다.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경우 수분이 손실되어 맛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후라이팬에 볶아서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과차

▶ 호두, 밤, 대추, 생강과 함께 은행을 넣어 달이면 감기와 천식이 좋은 오과차가 만들어 집니다. 


은행밥

▶ 끓는 물에 넣고 살짝 데친 은행의 껍질을 벗겨 쌀과 함께 밥을 지으면 영양이 풍부한 은행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은행, 시금치, 잣을 함께 넣고 갈아 죽을 만들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죽이 완성됩니다. 



■ 섭취시 주의사항



▶ 은행을 부작용 없이 섭취하기 위해서는 적정양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은행에는 메틸피리독신과 아미그릴린이라는 성분이 소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을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충분하게 익혀서 섭취하지 않을 경우 호흡곤란이나, 구토, 어지럼증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 10알, 아이의 경우 2~3알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은행 보관방법

 겉껍질을 제거하지 않은 은행은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 또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껍질 모두 제거한 은행은 냉동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